네이버 페이 연동 프로세스 > 관리자매뉴얼

본문 바로가기
관리자매뉴얼

쇼핑몰관리 | 네이버 페이 연동 프로세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작성일 18-08-13 14:30 | 조회 22,211회 | 댓글 0건

본문

 

<네이버 페이 연동 프로세스>

 

  

  ★ 주의사항 ★


   네이버페이는 추가옵션을 추가로 함께 구매할 상품 또는 해당 상품에 옵션을 더하는 개념으로

   추가옵션 금액을 0원 이하로 설정하실 경우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등록된 상품의 추가옵션을 확인해주세요.

  [선택안함 - 0원]으로 설정하신 것은 없애주셔야 하며,

  색상이나 사이즈 선택을 0원으로 추가옵션에 설정하신 경우는 선택옵션으로 수정해주셔야 네이버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추가옵션의 금액이 0원 이하로 설정된 상품이 있을 경우 네이버페이 연동이 불가 합니다.



 

 

1. 입점신청 



  ★신청전 확인사항

 

  네이버페이센터 가입 신청 전 PG사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실제 결제 시 해당 PG사를 통한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 제휴 PG사 : 이니시스, KCP, LG U+, 올앳, 올더게이트, Ksnet, 한국정보통신(KICC)

 

  가맹점이 취급하는 상품이 네이버페이 취급 불가 상품 기준(불법물/음란물/무허가/권리침해 상품/유해물 등)에 부합하지 않아야 합니다.

 

  네이버페이센터 가입 신청 전 통신판매업 신고를 완료하셔야 하며, 신고된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정상적으로 조회가 가능해야 합니다.

 

  쇼핑몰 하단에 '상호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소재지, 통신판매번호'가 모두 노출되어야 하며,

  해당 정보는 제출서류(사업자등록증) 및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조회되는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 네이버페이센터 가입 

 

 

 

 

2. 입점심사 

 

- 가입신청 완료 후 네이버페이에서 쇼핑몰에 대한 검수가 진행됩니다.

 

- 쇼핑몰에서는 비회원 구매가 가능해야 하며 매매보호서비스(에스크로)를 지원하는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가상계좌 결제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 결제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외 입점심사 보류 내용이 있다면 네이버페이의 요청 내용대로 쇼핑몰의 설정 등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심사 완료 후,

 

- 승인 메일에 가맹점 인증키, 버튼 인증키 등의 정보가 전달됩니다.

(또는 네이버페이센터 > [내정보-가입정보변경-네이버공통인증키]에서 확인가능)

 

※ 보통 심사기간은 서류 접수 완료일로부터 최대 1주일 소요

※ 심사승인 완료되면 네이버페이센터 로그인 가능(가입 완료전에는 판매 관련 메뉴 접근 제한)

※ 실제 시스템 연동에서 서비스 이용까지는 호스팅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페이 연동된 후 주문내역 서비스 이용에 대해 문의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 페이와 제휴하고 있는 호스팅이냐에 따라 달라서 와이카트는 주문내역을 기본적으로 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3. 승인 후 받은 정보를 수정건으로 접수 

- 승인 후 받은 정보 중 [네이버페이 가맹점 아이디], [네이버페이 가맹점 인증키], [네이버페이 버튼 인증키]를 수정건으로 접수하셔서 

   네이버페이 연동요청을 하시면 저희가 연동 작업을 진행 해 드립니다.

 * 정보를 복사하여 수정건에 붙이게되면 텍스트가 변형되는 경우가 있어서 텍스트파일로 첨부부탁드립니다.

 

 

 

4. 네이버페이에 결제시스템 검수 요청 

- 접수된 수정건을 보고 연동 작업 후 코멘트에 [네이버페이 결제테스트 아이디], [네이버페이 결제테스트 비밀번호], [상품정보 XML URL]을 적어드립니다.

   해당 정보를 처음 네이버쪽 승인메일을 받은 쪽으로 보내주면서 네이버페이 결제시스템 검수 요청을 하시면됩니다.

 

- 사이트에 따라 추가 수정되어야 하는 사항이 있으면 메일로 수정사항을 알려줍니다.

  해당부분을 수정건으로 접수해주시면 추가 수정 진행 해 드립니다.

 

 

5. 최종 승인 


-  추가 수정사항 까지 수정완료 후 네이버페이 최종승인을 받으시면,

   수정건으로 [최종승인을 받았으니 결제테스트 설정값을 변경해주세요] 라고 요청하시면 저희가 설정값을 변경해 드립니다.

 

 

 

=============================================  작업자 참고사항 ========================================================

 

네이버페이 연동 수정건이 접수 되면 아래의 설정방식을 참고하여 진행해줍니다.

 

< 상품/결제시스템 연동 >

 

가입신청 완료 후 받은 정보를 관리자 → 쇼핑몰설정 → 결제설정 의 네이버페이 부분에서 설정합니다.

  

 

 

그외 결제시스템 연동 수정 내용이 있다면 네이버페이의 요청 내용대로 쇼핑몰의 설정 등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를 확인해달라는 요청시,

(참고 : http://busan.dgweb.kr/bbs/board.php?bo_table=ycart&wr_id=41​)

 

★ 유입 경로 스크립트 적용(key값 적용) 

 

① 네이버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

 

네이버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는 네이버 네이버쇼핑, 네이버페이 포인트, 네이버페이 서비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따라서 한 번 설치하면 다른 서비스에 추가로 가입할 때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를 확인해달라는 메일이 업체쪽에 종종 전달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메일에 나와있는 Account ID를 유입 경로 스크립트의 wcs_add["wa"] 변수에 입력합니다.

 

wcs_add['wa'] = "__________" 이값 확인해주면 됩니다.(적어야 되는값이 Account ID:네이버 공통 인증키)

 

※Account ID는 네이버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를 적용한 사이트를 식별할 수 있도록 네이버에서 가맹점에 발급하는 ID(쇼핑몰 ID와는 다름)

네이버 공통 유입 경로 스크립트를 적용한 사이트는 네이버 네이버쇼핑,네이버페이 포인트, 네이버페이 서비스 모두에 동일한 ID를 사용합니다.

 

------------------------------------------------------------------------------------------------------------------------------------

 

Account ID는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센터(네이버페이 센터) > 내 정보 > 가맹점 가입 정보 > 쇼핑몰 정보

• 파트너 어드민 > 가맹점 회원 관리 > 가맹점 정보 관리 > 정보 관리

 

 

 

 

 

< 결제테스트 검수 >

 

설정이 모두 끝났다면 네이버페이에 결제시스템 검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검수 요청 때 네이버페이에 전달해야할 정보는 [네이버페이 결제 테스트를 위한 회원아이디,비밀번호,상품정보 XML URL] 입니다.

네이버페이 최종 승인 전까지 네이버페이 구매버튼은 일반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아야 하며 그외 결제시스템 연동 검수 과정에서

승인 보류 내용이 있다면 네이버페이의 요청 내용대로 쇼핑몰의 설정 등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결제테스트 ID : paytest / PW : 1234 

 

 

 

 

< 최종 승인 >


네이버페이 최종승인 후 정상적인 네이버페이 구매를 위해 관리자페이지의 네이버페이 설정 부분에 네이버페이 결제테스트를 아니오 로 반드시 변경해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주)옐로오투오 로컬사업부 주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36번지(중구 쌍림동 146-7번지) 한림빌딩 2층
사업자 등록번호 211-88-55608 전화 1688-3526
Copyright © 2018 (주)옐로오투오 로컬사업부. All Rights Reserved.